• Skip to content
  • Skip to secondary menu
  • Skip to primary sidebar
  • Skip to footer

ㅍㅍㅅㅅ

필자와 독자의 경계가 없는 이슈 큐레이팅 매거진

  • Home
  • 스타트업
    • 마케팅
    • 투자
  • 시사
    • 경제
    • 국제
    • 군사
    • 사회
    • 언론
    • 역사
    • 정치
    • 종교
  • 문화
    • 게임
    • 교육
    • 덕후
    • 만화
    • 스포츠
    • 애니
    • 연예
    • 영화
    • 인문
    • 음악
    • 책
    • 학문
  • 테크
    • IT
    • SNS
    • 개발
    • 공학
    • 과학
    • 디자인
    • 의학
    • 환경
  • 생활
    • 건강
    • 부모
    • 성인
    • 여행
    • 영어
    • 음식
    • 패션
  • 특집
    • 개드립
    • 인터뷰
  • 전체글

전체글

반지하 산다고 벌레 보듯 하지 마세요

2022년 8월 18일 by 정이수

반지하 산다고 벌레 보듯 하지 마세요

대학 처음 입학했을 때 살던 하숙집 방이 반지하였다. 공동 화장실, 공동 세면장에 2인 1실인데도 한 달에 31만 원을 냈다. 그 집에서 총 스무 명이 살았다. 밥 시간만 되면 2층짜리 주택의 옥탑방에서 서너 명이 함께 내려오는 놀라운 광경이 벌어지는 곳이었다. 내가 살던 반지하 옆방은 잠만 자던 남자 의대생이 살았다. 그 의대생은 새벽 2시에 들어와 5시에 나갔다. 좀비 같았다. 난방도 안 해주고 온수도 나오지 않는 인심 차가운 하숙집이었다. 반찬도 부실했다. 하지만 학기 중 이사는 … [Read more...] about 반지하 산다고 벌레 보듯 하지 마세요

네이버와 카카오의 커머스는 사실 위기입니다

2022년 8월 18일 by 기묘한

네이버와 카카오의 커머스는 사실 위기입니다

우리는 사실 커머스 회사입니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실적 발표 시즌을 맞이하여, 올해 2분기 실적을 나란히 공개하였습니다. 공개된 실적도 중요했지만, 무엇보다 이번 컨퍼런스 콜에서 나온 발언들도 화제를 모았는데요. 먼저 카카오의 남궁훈 대표는 카카오의 향후 비즈니스 전략을 설명하며 이렇게 선언했습니다. 우리 사업의 본질은 광고와 커머스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또한 네이버의 최수연 대표도 이렇게 발언했고요. 국내 시장에서 네이버의 경쟁력은 검색 - 커머스 - 결제로의 탄탄한 선순환 실현에서 … [Read more...] about 네이버와 카카오의 커머스는 사실 위기입니다

인터넷 쇼핑처럼 쉬운 수입무역으로 연 600% 성장을 이뤄내다: ‘쉽다’ 이중원 대표 인터뷰

2022년 8월 16일 by 리승환

인터넷 쇼핑처럼 쉬운 수입무역으로 연 600% 성장을 이뤄내다: ‘쉽다’ 이중원 대표 인터뷰

Part 1. 어마어마한 진입장벽, 개념부터 어려운 무역 거래 리승환 ㅍㅍㅅㅅ 대표(이하 리) :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이중원 쉽다 대표: 수입무역을 가장 쉽게 만들어주는 디지털 포워딩 서비스 ‘쉽다’를 운영하고 있는 이중원입니다. 최근 시리즈A로 63억을 투자받고 삼성SDS와 MOU도 맺으며 성장 중입니다. 리: 디지털 포워딩… 일단 ‘포워딩’이라는 개념부터 좀 생소한데요… 이중원: 대표님이 중국 도매 몰에서 괜찮은 상품을 찾아 구매했어요. 이걸 스마트스토어와 … [Read more...] about 인터넷 쇼핑처럼 쉬운 수입무역으로 연 600% 성장을 이뤄내다: ‘쉽다’ 이중원 대표 인터뷰

스매치로 ㅍㅍㅅㅅ 사무실 구한 썰: 사무실 구할 때, 꼭 스매치를 써야 할 5가지 이유

2022년 8월 16일 by 리승환

스매치로 ㅍㅍㅅㅅ 사무실 구한 썰: 사무실 구할 때, 꼭 스매치를 써야 할 5가지 이유

집 구해주는 앱, 직방의 기업가치는 1조를 넘는다. 10년 전 우리는, 방을 보기 위해 동네 부동산 돌며 며칠을 보내야 했다. 하지만 이제 모바일로 확인하고 상담하면 끝이다. 하지만 모바일로 편해진 주거용 부동산과 달리, 상업용 부동산은 낡은 시스템 그대로였다. 여러 동네 부동산을 발품 팔고, 전화가 올 때마다 그 동네를 또 찾아가야만 했다. 그런데 사무실을 구해주는 IT 스타트업 ‘스매치’가 등장하고 달라졌다. 직방보다 더 편하다. 원하는 조건만 입력하면 맞춤형으로 추천해준다. 한 번도 … [Read more...] about 스매치로 ㅍㅍㅅㅅ 사무실 구한 썰: 사무실 구할 때, 꼭 스매치를 써야 할 5가지 이유

2021 최고의 화제 ‘더 현대’ 디자이너, 새로운 시각으로 아파트 조경을 디자인하다: 디자인알레 우현미 소장 인터뷰

2022년 8월 16일 by 리승환

2021 최고의 화제 ‘더 현대’ 디자이너, 새로운 시각으로 아파트 조경을 디자인하다: 디자인알레 우현미 소장 인터뷰

PART 1 김: 안녕하세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우현미: 안녕하세요, 우현미입니다. 공간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디자인알레’와, 식당이며 카페, 농장이며 정원, 라이프스타일 숍이기도 한 ’마이알레’의 소장으로 있습니다. 김: 사무실을 찾아왔는데, 웬 농장과 정원이 있어서 조금 놀랐어요. 이곳이 ‘마이알레’ 인가요? 우현미: 네, 맞아요. 원래 여기는 디자인알레의 사옥으로 만들 예정이었어요. 디자인알레는 원래 신사동에 있었는데, 익스테리어(주: 건물의 외관, 조경 등 … [Read more...] about 2021 최고의 화제 ‘더 현대’ 디자이너, 새로운 시각으로 아파트 조경을 디자인하다: 디자인알레 우현미 소장 인터뷰

영화 〈공룡 100만년〉, 원시 시대를 배경으로 새로운 섹시 심벌이 태어나다

2022년 8월 11일 by 이재형

영화 〈공룡 100만년〉, 원시 시대를 배경으로 새로운 섹시 심벌이 태어나다

영화 <공룡 100만년>(One Million Years B.C.)은 1966년 영국에서 제작된 영화다. 내가 고등학교 1학년 때 우리나라에서 개봉된 영화로, 당시에도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사실 이 영화는 1940년에 제작된 영화 <One Million B.C>의 리메이크작이다. 원작도 크게 흥행을 일으켰지만, 1966년 리메이크작은 정말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다. 그도 그럴게, 당시만 하더라도 영화 촬영 기술이 그다지 발달하지 못했다. 그런데 원시시대를 배경으로 … [Read more...] about 영화 〈공룡 100만년〉, 원시 시대를 배경으로 새로운 섹시 심벌이 태어나다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과 부자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2022년 8월 11일 by 피우스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과 부자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 Morgan Housel이 기고한 「The Rich And The Wealthy」를 번역한 글입니다. 레지널드 밴더빌트(Reginald Claypoole Vanderbilt)는 심한 불화, 연약한 자존심, 그리고 불가능한 기대치를 가진 가문에서 태어났다. 이 모든 이야기는 거기에서부터 시작되었다. 레지의 증조부 코넬리우스 '코모도어' 벤더빌트(Cornelius "Commodore" Vanderbilt)가 1877년에 세상을 떠났을 때, 뉴욕 데일리 트리뷴은 세계에서 가장 돈이 … [Read more...] about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과 부자는 어떤 차이가 있는가?

기후 위기는 이제 시작이다, 우리는 더 극심한 문제를 겪게 될 것이다

2022년 8월 11일 by 정지우

기후 위기는 이제 시작이다, 우리는 더 극심한 문제를 겪게 될 것이다

1. 인천의 경찰서에 수사관 접견을 가는 길이었는데, 도로에 널브러진 자동차들이 보였다. 도로 한 가운데 차가 그냥 세워져 있기도 하고, 양옆에는 버려지다시피 한 차들이 몇십 대는 있었다. 비는 아직 그치지 않았고, 지난밤 폭우의 영향이라는 것은 계속되고 있었다. 80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에 수해를 입은 자동차만 수천 대라고 한다. 개중에서 유난히 눈에 들어오는 건 거의 만신창이로 버려져 있는 1톤 트럭들이었다. 누군가에게는 생계를 위한 전 재산에 가까울지 모를 트럭도 있을 것이다. 그런 … [Read more...] about 기후 위기는 이제 시작이다, 우리는 더 극심한 문제를 겪게 될 것이다

역발상으로 성공시킨 어른을 위한 콜라, 프릿츠 콜라

2022년 8월 10일 by 마시즘

역발상으로 성공시킨 어른을 위한 콜라, 프릿츠 콜라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음료는? ‘코카콜라’다. 하지만 독일에서는 코카콜라만큼 잘 팔리는 음료가 있다. 바로 ‘프릿츠 콜라(Fritz kola)’다. 특히 어른들끼리 모였다 하면 바로 프릿츠 콜라를 찾는다고. 이곳에서 코카콜라는 어린이들이나 마시는 키즈 음료쯤으로 여겨진달까(아니다). 2019년 한 해 독일에서 판매된 프릿츠 콜라가 7,100만 병. 같은 기간 코카콜라는 7,400만 병, 펩시는 33만 병을 팔았다. 물론 이는 330ml의 유리병 판매기준으로만 잡았다고 하지만, 그럼에도 … [Read more...] about 역발상으로 성공시킨 어른을 위한 콜라, 프릿츠 콜라

VC는 당신의 회사를 깎아내리려고 그런 말을 하는 것이 아니다

2022년 8월 10일 by 유지윤

VC는 당신의 회사를 깎아내리려고 그런 말을 하는 것이 아니다

투자 대상 기업 미팅을 하다 보면 VC들의 부정적 피드백에 굉장히 날선 반응을 하시는 대표님들이 계신다. 그럴 때마다 정말 안타깝다. 물론 자신이 인생을 건 사업이 부정당하는 것 같아 속상하신 마음이야 오죽하시겠나 싶다. 하지만 심사역들도 잠재 고객이다. 아무 영혼 없이 "오 좋네요, 제품 나오면 쓸게요"라고 말하는 고객 설문보다 훨씬 많은 고민 끝에 드리는 의견임을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다. 실제로도 그런 대표님들이 계신다. VC들의 피드백을 부정하면서 고객 설문조사 결과를 보여주시는 … [Read more...] about VC는 당신의 회사를 깎아내리려고 그런 말을 하는 것이 아니다

  • « Previous Page
  • Page 1
  • …
  • Page 68
  • Page 69
  • Page 70
  • Page 71
  • Page 72
  • …
  • Page 1583
  • Next Page »

Primary Sidebar

SPONSORED

RECOMMENDED

Footer

ㅍㅍㅅㅅ

등록번호: 서울, 아03293
등록일자: 2014년 8월 18일
제호: ㅍㅍㅅㅅ
발행인: 이승환
편집인: 이승환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9 12층
발행일자: 2014년 8월 18일
전화번호: 010-2494-1884
청소년보호책임자: 이승환
Privacy Policy

Copyright © 2025 · Magazine Pro on Genesis Framework · WordPress · Log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