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등산객과 캠핑족들이 늘어났다고 하죠! 마스크를 끼고 등산해야 하는 건 불편하지만 그래도 자연이라는 오픈된 공간이기에 많은 분들이 등산에 입문 중입니다.
저 또한 등산 입문 2개월 차, 초보자들이 갈 수 있는 코스의 등산로를 하나씩 뽀개고 있어요. 오늘은 등린이들도 충분히 오를 수 있는 난이도 하의 등산 코스와 등산을 하는 이유인 그 주변 맛집들을 소개해볼게요.
1. 아차산, 용마산

아차산할아버지손두부
- 서울특별시 광진구 자양로 324

그리고 원래 강도 높은 운동(=등산)을 하고 나면 식욕이 오히려 떨어져 생각보다 많이 먹지 못한다는 것! 등산 후 노곤해진 몸에도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두부랍니다.

2. 인왕산

자하손만두
- 서울특별시 종로구 백석동길 12

인왕산은 홍제역-개미마을-정상-자하문 쪽으로 하산하는 코스를 추천! 어마어마한 경사로 개미마을부터 허벅지가 터질듯하지만 초입만 지나면 조금 여유를 갖고 산을 오를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자하문 쪽으로 하산하면서 윤동주 문학관을 지나 자하 손만두에서 점심식사를 하면 완벽하죠! 문학관에서 출발하는 북악산 코스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부빙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의문로 136

- 서울 한가운데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다!
- 부암동 맛집을 쫙~ 돌 수 있다!
이외에도 계절마다 다른 빙수로 고르는 재미가 쏠쏠할 거예요. 옥수수, 복숭아, 쑥... 갈 때마다 고민돼요. 빙수는 혼자서 다 먹을 수 있을 만큼 크기가 꽤 작은 편. 1인 1 메뉴가 필수이니 참고하고 방문하세요!

더마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33길 10


3. 청계산

소담채
- 서울특별시 서초구 원터6길 5


솟솟618
- 서울특별시 서초구 원터2길 11


4. 북한산
- 코스: 구파발역 - 북한산성탐방지원센터 - 백운대 정상 - 구파발역
- 소요 시간: 약 6시간
엄청난 바위산. 장갑은 필수! 로프를 잡고 바위를 오르는 부분이 힘들 수 있지만 그래도 초보자들이 중급으로 넘어가기 전에 마지막 관문으로 생각하면 좋을 코스랍니다. 힘들지만 그 어떤 곳보다 자연경관은 최고예요!
삼각산머루집
- 서울특별시 종로구 비봉2길 80-2


만석장
- 서울특별시 은평구 대서문길 43-10


5. 남산둘레길

남산도식후경
- 서울특별시 중구 남산공원길 627

인기 메뉴는 시원한 도토리묵사발, 건강한 맛이 좋은 오색비빔밥입니다. 엄청난 맛은 아니지만 남산의 좋은 풍경과 깔끔하고 예쁜 한옥에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어 매력적이에요.

카페 피크닉
-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6가길 30 피크닉(Piknic) 1F

걷다 보면 청량한 무언가가 당길 때 이런 카페에서 시원한 티와 와인 한잔으로 피로를 날려보세요! 전시까지 본다면 그날 하루는 운동과 문화생활로 아주 알찰 거예요. 6시 이후에는 와인바로 운영되니 참고하세요!


원문: 망고플레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