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드·마케팅 총 93건의 기사가 있습니다.
-
정승제와 손잡은 버거킹... 수학으로 탄생한 신메뉴 공개
버거킹이 수학 강사 정승제와 협업해 신메뉴를 선보인다.'정승제 6318 버거'는 오는 16일까지 한정 판매되는 메뉴로, 버거킹의 브랜드 캠페인 'Have it your way'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이번 제품은 '펜타치즈와퍼'에 이은 두 번째 협업 메뉴로, 특정 인물이 직접 추천하는 큐레이션 방식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버거는 정승제 강사의 수학 강사라는 정체성을 반영해 기획됐다. 치즈, 피클, 베이컨을 각각 6개씩 사용해 총 18개의 재료로 구성되며, 이 수학적 구성 요소는 제품명인 '6318'에도 반영됐다. 버거
손채린 인턴기자11-10 14:15 -
수험생용 포장세트부터 캐릭터 굿즈까지…2025 빼빼로데이 선물 추천
2025년 빼빼로데이를 맞아 각 브랜드가 타깃별 맞춤 마케팅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2025년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유통, 제조, 온라인,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연령대·소비자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이벤트와 콜라보 상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특히 유명 아이돌 및 글로벌 캐릭터 IP와의 협업, 도심 속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수험생 응원 상품 등 각 타깃층을 겨냥한 전략이 두드러진다.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 제품 집중어린 자녀를 둔 가정이나 가족 단위 소비자층을 겨냥한 상품군은 주로 귀여운 인기 캐릭터 IP에 집중됐다.편의
손채린 인턴기자11-10 13:51 -
빼빼로데이 진화…과자가 아닌 이벤트 통한 글로벌 전략 전쟁
2025년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브랜드와 유통업계가 준비한 마케팅 전략의 흐름을 짚어본다.2025년 빼빼로데이는 크게 세 가지 전선에서 전개됐다. 첫째는 롯데웰푸드가 K-POP을 앞세워 ‘빼빼로데이’를 전 세계로 수출하는 ‘글로벌 전선’, 둘째는 편의점 업계를 중심으로 각종 캐릭터 및 브랜드와 결합한 IP 굿즈 경쟁이 벌어진 ‘유통 전선’, 셋째는 ‘농업인의 날’ 및 ‘가래떡 데이’와 충돌하며 상업성과 공익성 사이에서 의미를 재정립하려는 ‘문화 전선’이다.글로벌 시장에서는 롯데웰푸드가 스트레이 키즈를 앰배서더로 내세운 ‘Show y
손채린 인턴기자11-10 11:29 -
오동하 감독 '제로', 할리우드 AI 영화제서 4관왕 수상
모자이크필름 대표 오동하 감독의 AI 하이브리드 영화 '제로'가 지난 9월 할리우드 AI 국제영화제에서 베스트 하이브리드 AI 필름상, 감독상, 각본상, 베스트 드라마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했다.이번 영화제에서는 한국 작품들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오동하 감독의 '제로' 외에도 현혜리 감독의 '더롱비지터'와 진수현 감독의 '호접지몽' 등 총 5편의 한국 영화가 수상하며 단일 국가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을 세웠다.한국의 AI 영화는 2025년 들어 국제 무대에서 연이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오동하 감독은 할리우드에 이어 일본에서도 성과를
이효원 기자11-07 15:04 -
[트렌드+] 명절 후 급증하는 '가족 동반 사전답사'…그 이유는?
추석 명절을 계기로 온 가족이 함께 장지를 미리 둘러보고 결정하는 가족 문화가 확산하고 있다.과거 한국 사회에서 '죽음'은 쉽게 꺼내기 어려운 주제였다. 명절에 가족이 모여도 장례 준비나 재산 상속 같은 이야기는 금기시되곤 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이런 분위기가 바뀌고 있다.프리미엄 봉안당 아너스톤을 운영하는 용인공원그룹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기준 가족 단위 현장 상담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부모와 성인 자녀가 함께 방문해 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장지 선택부터 비용까지 구체적으로 상담하는 사례
이효원 기자10-31 10:46 -
애플·삼성만 알았다면? 스마트폰 한 대에 숨은 혁신 기업들
전 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는 68억 명. 하루 평균 스마트폰 사용 시간은 4시간 37분. 우리 삶에서 스마트폰만큼 밀접한 기기는 없다. 그런데 우리는 스마트폰 하면 애플, 삼성, LG 같은 제조사만 떠올린다. 하지만 스마트폰 한 대를 제대로 쓰기까지 제조사 외에도 수많은 기업이 관여한다. 이들은 화려한 발표회 없이도, 거창한 마케팅 없이도, 조용히 우리의 스마트폰 생활을 바꿔왔다. 지금부터 당신이 몰랐던 스마트폰 생태계의 진짜 혁신 기업들을 소개한다.■ 케이스티파이 - 스마트폰 케이스를 패션 아이템으로 만든 커스터마이징의 힘스마트폰
이효원 기자10-22 12:28 -
시세이도가 150년 동안 롱런한 비결 5가지
K뷰티는 현재 과도기를 지나고 있다. 나 또한 과도기에 대한 해결책을 수립하기 위해 뷰티 관련 트렌드나 지표를 기록·공유하는 일을 하고 있는데, 이건 우리 모두 힘을 합쳐 해결해야 할 숙제임이 분명하다.그동안 브랜드 스토리를 다루며 서양 화장품 브랜드 위주로 조사했다면 오늘은 일본의 브랜드 '시세이도(SHISEIDO)'의 역사를 살펴보고자 한다. K뷰티가 K컬처, 팝, 미디어와 함께 폭발적으로 빠르게 성장했다면, 시세이도는 150년이라는 오랜 시간에 걸쳐 동양과 서양의 문화를 결합해 글로벌 성장을 이뤄냈다. 그들의 성장에는 과연 어
박진호09-09 08:40 -
더 나은 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를 만들기 위한 3가지
데이터 시각화 차트는 복잡한 날것의 데이터가 가진 메시지를 가시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시각화 차트 하나로는 전달할 수 있는 정보의 한계가 있죠. 더군다나 일분일초마다 수많은 데이터가 쌓이는 현대 사회에서는 다양한 데이터를 종합해서 인사이트를 도출해야 하는데요!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대시보드입니다.대시보드는 한 개 이상의 데이터 시각화 차트를 한 화면에 모아서 배치한 화면입니다. 여러 차트를 탐색하여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데요. 특히 기업에서 사용하는 비즈니스 대시보드는 의사 결정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정보
NEWS JELLY07-30 00:39 -
마이바스켓, 스타벅스를 닮은 새로운 슈퍼마켓
'편의마켓'의 원조를 찾아갔습니다지난 4월, 마뗑킴 취재차 도쿄 출장을 앞두고 견학할 만한 매장을 추천받았을 때, 가장 먼저 등장한 이름 중 하나가 ‘마이바스켓’이었습니다. 다이소, 세븐일레븐, 돈키호테처럼 익숙한 브랜드들을 제치고 나온 낯선 이름이었죠. 하지만 사전 조사를 마친 뒤, 왜 이곳이 추천됐는지 바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근래 들어 한국에서도 ‘편의마켓’이라는 새로운 유통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죠. 이는 편의점과 슈퍼마켓의 중간 형태로, 장보기가 가능한 상품 구성은 유지하면서도 점포 규모를 줄여 접근성을 높인 모델인데요.
기묘한07-18 11:51 -
스타벅스, 이제 더 단순해질 때입니다
잘해도 문제, 못해도 문제한때 건물주들의 '최애'로 꼽히던 스타벅스가, 최근 일부 임대인들과 갈등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그 시작은 스타벅스가 도입한 유료 멤버십 ‘버디패스’였는데요. ‘버디패스’는 오후 2시 이후 커피 구매 시 30% 할인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고객 입장에선 반가운 혜택이지만, 매출 규모는 오히려 줄 수 있다는 리스크도 함께 안고 있었죠.임대인들이 문제 삼은 지점도 이 부분이었습니다. 스타벅스는 전국 매장의 대부분에서 임대료를 순 매출의 일정 비율로 지급하고 있는데요. 이때 ‘버디패스’로 할인된 금액까지 매출에
기묘한06-16 13:10 -
‘코스트코 코리아’는 어떻게 연매출 6.5조를 거두는 오프라인 쇼핑 강자가 됐을까?
얼마 전, 코스트코 매장을 처음으로 방문했습니다. 사람이 많으니까 일찍 가는 것이 좋다는 지인의 이야기를 듣고 오픈런을 했죠. 그럼에도 30분 가까이 매장에 들어가는 자동차 라인에 기다렸습니다. 간신히 주차를 마친 뒤 입장한 코스트코에는 이미 많은 사람이 쇼핑 중이었는데요. 식품 코너로 가는 에스컬레이터조차 대기 줄이 있어 10분 이상 기다렸고, 카트를 움직일 수 없을 정도라 매장 한 켠에 주차(!)를 한 뒤 몸만 이동해야 할 정도로 붐볐습니다. 그야말로 인산인해의 코스트코였습니다.한국에 코스트코 매장이 처음 생긴 건 1998년입니
생각노트04-21 13:51 -
네이버+ 스토어, 8일 만에 100만 명 모은 비결은
많다고 다 하는 건 아닙니다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이 출시 8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습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 출시가 늦어진 상황에서, 안드로이드 앱 하나로 대부분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놀라운데요. 실제로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검색해 보면 ‘100만+ 다운로드’가 찍혀 있고, 현재 구글플레이는 물론, 앱스토어까지 모두 인기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물론 “네이버니까 당연한 거 아냐?”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시스템 앱을 제외하면, MAU 기준 국내 모바일 앱 4위이자, 이커머스 업계에서 압도적인
기묘한04-17 13:06 -
검색 엔진 마케팅(SEM)에서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검색 엔진 광고의 여정을 시작하시나요? 시중에는 여러 모범 사례와 해야 할 일에 대한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출처에서 얻은 정보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그래서 검색 엔진 마케팅(SEM) 전문가들이 모여 고객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결과를 창출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범 사례 목록을 만들었습니다. Image by freepik ✅ 해야 할 것1. Google의 광고 가이드라인을 알아보고 따르세요.Google과 같은 검색 엔진에는 광고주가 준수해야 하는 몇 가지 규칙과 규정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광고
박명근04-14 22:46 -
아마존이 팔지도 않는 상품을 소개하는 이유
아마존 없는 아마존 검색 결과아마존이 새로운 검색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판매되지 않는 상품이라도 검색 결과에 노출하고, 사용자가 클릭하면 해당 브랜드의 웹사이트로 이동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즉, 아마존이 점점 구글과 유사한 모습으로 변화하고 있는 셈이죠.국내에서 네이버와 쿠팡이 쇼핑 검색 트래픽을 두고 경쟁하듯, 미국에서도 아마존과 구글, 특히 구글 쇼핑은 오랜 라이벌 관계였습니다. 현재까지는 아마존이 쇼핑 검색 트래픽에서 구글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하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기묘한03-28 11:48 -
가독성을 높이는 7가지 이메일 디자인 팁
※ 9 CLOUDS에 기고된 「Can They Read It? 7 Email Design Tips For Readability」을 번역한 글입니다.고객들에게 이메일을 보낼 때, 당신은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색상, 글꼴, 이미지, 버튼 등은 당신이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어떤 요소가 이메일을 창의적으로 보이도록 만드는 것일까요?이번 글에서는 이메일을 최대한 가독성 있고 기능적으로(그리고 예쁘게) 보이도록 만드는 7가지 이메일 디자인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by rawpixel.
박명근03-18 11:37 -
요즘 마케팅, 왜 자꾸 나에게 귀찮게 구는 걸까요
저는 러닝을 할 때면 꼭 나이키 런 클럽을 실행합니다. 매번 기록을 확인하고, 전보다 조금씩 나아지는 걸 보는 재미가 쏠쏠하기 때문인데요. 이 앱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나이키가 만들고 서비스하지만, 정작 여기에서 운동화를 살 수는 없습니다. 판매를 목적으로 만든 것도 아닌데, 제공하는 내용은 놀랍도록 알찹니다. 기록 측정은 물론, 상세한 코칭까지 제공하니까요. 나이키가 런 클럽 앱을 만든 건, 우리가 하루라도 더 뛰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나이키그런데 나이키가 원하는 건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게 아닙니다. 그들의 목표는 우리가 더
기묘한02-13 11:59 -
CJ대한통운의 주 7일 배송 선언 이후 달라질 것들
절실함이 만들어 낸 '매일 오네'CJ대한통운이 내년부터 주 7일 배송 시스템과 택배기사 주 5일 근무제를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원래 쿠팡이 처음 시도한 것이며, 빠른 배송뿐만 아니라 휴일 없이 배송되는 점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었죠. 하지만 CJ대한통운은 택배 기사를 직접 고용하지 않기 때문에, 쉽게 도입할 수 없었던 서비스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택배사, 대리점, 택배 노조 간의 대타협을 통해 이를 성사시킨 것입니다. 물론 세부적인 협의가 아직 남아 있지만, 이미 언론에 발표된 만큼 실현될 가능성이 큽니다.그
기묘한2024-09-23 -
숏폼 콘텐츠의 역할은 무엇인가
2시간짜리 영화를 끝까지 볼 자신이 없다간만에 쉬는 시간을 즐기려고 넷플릭스를 켜면 2~3시간 짜리의 영화들 중 뭘 볼까 고민하면서 10분 이상은 지나 버린다. 도대체 왜 못 고르고 있을까 고민해보면 답은 '끝까지 볼 자신이 없어서'다. 결국 유튜브에 들어가서 특정 영화를 재미있게 요약한 영상을 켜게 된다. 몇십 분, 혹은 몇 분 이내로 2시간 정도의 영화를 단숨에 요약해 버린다. 심지어 주요 장면을 고르고 고른 것이기 때문에 재미가 없을 수 없다.광고 업계에서도 숏폼 콘텐츠가 대세다. 페이스북이 한창일 땐 페이스북 대행사가 많이
진민우2024-08-12 -
'비상경영' 선언한 롯데면세점, 문제의 원인은?
1위마저 흔들리고 있습니다롯데면세점이 희망퇴직, 임원 급여 20% 삭감, 매장 면적 축소 등 비상 경영체제에 돌입하였습니다. 롯데면세점이 면세업계 1위인 만큼 이는 단지 개별 기업의 문제를 넘어서 면세산업의 위기가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얼마 전까지만 해도, 코로나 팬데믹이 진정되고 여행 수요가 회복되면 자연스레 면세업계의 불황도 끝이 날 거라는 긍정적 전망이 많았는데요. 그러나 올해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주요 면세점들의 수익성이 크게 악화된 상황이 드러나면서, 이제 면세산업은 구조적으로 반등하기 어려운 거 아니냐는 자조적인 목
기묘한2024-07-22 -
좋은 광고대행사를 선택하는 방법
작가 jcomp 출처 Freepik1. 좋은 대행사는 세상에 없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우리와 맞는 대행사인지가 중요합니다. 맞는지 여부를 따져보려면, 먼저 우리 회사의 내부부터 찬찬히 관찰해야 합니다. 어떤 부분이 부족해서 대행사가 필요한지 따져 보세요.우리 내부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도 모르는데, 대행사에 의존하고 싶은 욕구가 생길 때 진짜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니 먼저 무엇이 부족한지 명확하게 그려보세요. 그래야 맞는 대행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먼저 팔아보고 맡겨야 합니다대행업의 구조상, 대행사는 수많은 광고주를 가지고 있
진민우2024-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