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용 포장세트부터 캐릭터 굿즈까지…2025 빼빼로데이 선물 추천

캐릭터 콜라보·포장 굿즈·스티커로 선물 경쟁 가열
날짜 맞춘 프로모션·팝업 이벤트 활발

2025년 빼빼로데이를 맞아 각 브랜드가 타깃별 맞춤 마케팅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2025년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유통, 제조, 온라인,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연령대·소비자 특성에 따라 차별화된 이벤트와 콜라보 상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특히 유명 아이돌 및 글로벌 캐릭터 IP와의 협업, 도심 속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수험생 응원 상품 등 각 타깃층을 겨냥한 전략이 두드러진다.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 제품 집중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이나 가족 단위 소비자층을 겨냥한 상품군은 주로 귀여운 인기 캐릭터 IP에 집중됐다.

편의점 GS25는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해 '블랙 춘식이' 실리콘 파우치 키링 세트, 자석 카드지갑 세트 등이 포함된 한정판 빼빼로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CU는 글로벌 인기 IP '메타몽'을 활용한 굿즈 상품을 기획해 전년 리락쿠마에 이어 다시 한 번 캐릭터 마케팅을 강화했다.

K-POP과 연계한 대형 오프라인 이벤트

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행사는 오프라인 팝업과 K-POP 스타 협업에 초점이 맞춰졌다.

롯데웰푸드는 스트레이 키즈를 글로벌 모델로 선정해 대규모 빼빼로데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서울 성수동, 명동, 강남역, 지하철 2호선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옥외광고와 이벤트를 실시 중이며, 홍대 L7 호텔 21층 블루루프라운지에는 팝업 스토어를 설치해 현장 체험 요소도 강화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 중심의 캠페인으로 글로벌 팬심을 공략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간편한 온라인 선물과 기능성 간식 집중

수능과 빼빼로데이가 겹치는 일정에 맞춰 수험생 응원용 상품도 눈길을 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다양한 빼빼로 선물 세트와 함께 할인 혜택을 묶은 대규모 시즌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오리온은 닥터유 에너지바, 단백질바 등을 중심으로 수험생용 간식 프로모션을 운영하고 있다. 수입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로쉐는 공격적인 할인 행사에 나서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최대 50% 할인 또는 2+2 구성의 빼빼로데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GS25는 교육 플랫폼 EBSi와 협업해 수험생을 위한 ‘빼빼로 특강’을 공개했다. EBS eBook 7일 구독권과 행운카드 등을 구성해 수험생 응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공한다.

고급 원재료 기반의 수제 빼빼로 부상

기성 제품 외에도 프리미엄 수제 빼빼로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

소규모 쇼콜라티에와 디저트 전문점들이 한국적인 재료를 활용한 수제 빼빼로를 한정 출시하면서 수요가 늘고 있다.

대표적으로 수제 초콜릿 브랜드 '비터'는 디저트 브랜드 '과자방'과 협업해 쑥, 흑임자, 유자 등 토종 재료를 활용한 수제 빼빼로를 사전 예약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다.

더 플라자 호텔의 블랑제리에서도 ‘카라멜 골드’, ‘모카 밀크’ 등 프리미엄 맛의 한정판 빼빼로 세트를 선보이며, 호텔 베이커리 수요까지 흡수하고 있다.

2025년 빼빼로데이는 세분화된 타깃 전략과 다층적인 브랜드 협업으로 그 어느 해보다 다양한 소비자층을 겨냥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BGF리테일, 카카오톡선물하기, 비터

관련기사
저작권자 © PPSS ㅍㅍㅅㅅ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