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논란 192건의 기사가 있습니다.

  • KBS 아나운서들, 101개교 직접 방문...“2026년에도 학생 만나러 갑니다”

    KBS 아나운서들, 101개교 직접 방문...“2026년에도 학생 만나러 갑니다”

    KBS의 ‘2025 찾아가는 바른 우리말 선생님’ 프로그램이 전국 101개 교실에서의 뜻깊은 여정을 마무리했다.2025년 강연은 지난 8월 25일 서울 신방학중학교에서 시작해, 이달 19일 제주 물메초등학교에서 마지막 수업이 진행되며 전국을 순회했다.제주 추자도부터 DMZ 접경지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역의 초·중학교가 참여했으며, 일부 학교에서는 KBS교향악단의 음악회나 바른 우리말 강의도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경험을 선사했다.첫 강의를 맡은 최시중 아나운서는 "학생들이 아나운서를 직접 만나 긍정적인 말 한마디의 의미를 깨닫는 시

    이윤서 인턴기자
    11-25 11:47
  • 국민배우 이순재, 향년 91세로 별세

    국민배우 이순재, 향년 91세로 별세

    (PPSS 양진희 인턴기자) 국민배우 이순재가 향년 91세로 별세했다.유족에 따르면 이순재는 25일 새벽 눈을 감았다. 고령에도 연극, 영화, 드라마, 예능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활발한 연기 활동을 이어왔으며, 후학 양성에도 힘써왔다.1934년 함경북도 회령에서 태어난 그는 서울대학교 철학과 재학 중 영화 '햄릿'을 보고 배우의 길을 결심했다. 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대중에게 신뢰받는 연기자로 자리매김했다.1992년에는 제14대 총선에서 서울 중랑갑 지역에 민주자유당 후보로 출마해 당선됐으며, 이후 민자당 부대변인과 한일의원연맹

    양진희 인턴기자
    11-25 09:20
  • 배우 나나, 침입 강도 몸싸움 끝 제압…30대 남성 병원 이송

    배우 나나, 침입 강도 몸싸움 끝 제압…30대 남성 병원 이송

    (PPSS 양진희 인턴기자) 배우 나나의 자택에 침입해 금품을 요구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현재 A씨는 부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15일 구리경찰서는 특수강도미수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검거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A씨는 이날 오전 6시께 경기도 구리시 아천동 빌라에 침입해 흉기로 거주자를 위협하며 돈을 요구한 혐의를 받는다.사건 당시 집 안에는 나나와 어머니가 함께 있었으며, 두 사람은 A씨와 몸싸움을 벌여 그를 제압한 뒤 곧바로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출동한 경찰과 소방 당국이

    양진희 인턴기자
    11-15 13:27
  • 뉴진스, 어도어에 전원 복귀 의사…민희진 “선택 존중”

    뉴진스, 어도어에 전원 복귀 의사…민희진 “선택 존중”

    (PPSS 양진희 인턴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 멤버 전원이 13일 소속사 어도어에 복귀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약 1년간 이어졌던 전속계약 분쟁 사태가 전환점을 맞고 있다.이날 뉴진스는 “소속사 어도어로 돌아가겠다”는 입장을 공식적으로 전달했다. 전날 해린과 혜인의 복귀가 어도어를 통해 먼저 발표됐고, 민지, 하니, 다니엘도 언론사를 통해 별도 입장을 밝히며 복귀 의사를 전했다.어도어는 해린과 혜인에 대해서는 “판결을 존중하고 충분한 논의를 거쳐 복귀를 결정했다”고 밝혔지만, 나머지 세 멤버에 대해서는 “진의를 확인 중

    양진희 인턴기자
    11-13 17:28
  • 박봄, 양현석 고소?…수익금 미지급 폭로 파장

    박봄, 양현석 고소?…수익금 미지급 폭로 파장

    가수 박봄이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를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혀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22일 박봄은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양현석을 상대로 한 고소장을 공개했다. 박봄은 고소장에서 "피고소인은 고소인에게 정당하게 지급되어야 할 수익금을 장기간 지급하지 않았으므로, 이에 대한 철저한 수사와 법적 처벌을 원한다"고 주장했다.해당 고소장은 지난 19일 작성된 것으로 명시돼 있으며, 박봄은 양현석을 사기 및 횡령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 여러분, YG엔터테인먼트에서 박봄에게 뭘 했는지 있는 그대로 조사해달라"

    김라온 인턴기자
    10-22 22:38
  • SNS에서 멘탈을 지키는 법: 차단과 무시를 적극적으로 써야 하는 이유

    SNS에서 멘탈을 지키는 법: 차단과 무시를 적극적으로 써야 하는 이유

    여러분이 사용하는 SNS에는 무엇이 있으신가요?아마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중 적어도 하나는 활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댓글을 주고받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나 브런치도 포함되겠네요. 저는 여기에 링크드인과 최근에 사용되는 스레드도 추가해서 활용 중입니다. Image by freepik이렇게 여러 SNS를 하다 보면, 소통 과정에서 간혹 상처를 입을 때가 있을 것입니다. 저 또한 오늘 이상한 댓글 때문에 기분이 조금 상했는데요. 그냥 기분만 나빠하기보다는 이를 긍정적으로 승화시키고자 SNS상에서 멘탈을 지키는 법에

    멘탈경험디자이너 조명국
    01-10 13:19
  • K뷰티 컨퍼런스 미리보기  “이제 뷰티 광고에 틱톡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이유” 틱톡코리아 김동욱 매니저 인터뷰

    K뷰티 컨퍼런스 미리보기 “이제 뷰티 광고에 틱톡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이유” 틱톡코리아 김동욱 매니저 인터뷰

    10대 20대를 넘어, 한국에서도 전 연령이 사용하는 온라인 플랫폼이 되어가고 있는 틱톡이승환: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김동욱: 틱톡코리아에서 대행사 비즈니스를 담당하고 있는 김동욱입니다. 저는 틱톡의 SMB, 중소형 사업부 소속이고, 그 안에서 수많은 대행사, 에이전시와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이승환: 틱톡이면, 주로 10대 20대를 주력으로 하는 광고가 많은가요?김동욱: 그렇진 않아요. 틱톡은 계속해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절대 30대 이상 비중이 적지 않습니다. 너무 어린 연령은 오히려 구매력이 크지 않기도 하고요. 뷰티도

    리승환
    2024-09-30
  • 미국 틱톡에 K뷰티 영상만 1천개 넘게 만들며 알게 된 것들: 아이기스랩 정상교 대표 인터뷰

    미국 틱톡에 K뷰티 영상만 1천개 넘게 만들며 알게 된 것들: 아이기스랩 정상교 대표 인터뷰

    9,900달러에 미국 인플루언서 50명 틱톡 챌린지를 대행이승환: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정상교: 틱톡 챌린지 대행사 아이기스랩 대표 정상교입니다. 요즘에는 해외 틱톡 챌린지, 그 중 특히 미국에서 한국 화장품, K뷰티를 주로 하고 있어요.이승환: 주로 어떤 K뷰티 브랜드를 하죠?정상교: 엄청 많이 합니다. LG생활건강 브랜드를 가장 많이 해요. 더페이스샵, 글린트, 이자녹스, 프레시안, 이렇게 4가지를 하고 있어요. 에이드코리아의 마리앤메이, 셀트리온 한스킨, 신생 브랜드로는 비나우, 넘버즈인도 했고, 예전에 아누아를 하기도 했어

    리승환
    2024-09-20
  • [케이스 스터디] 틱톡으로 10대 앱 마케팅에 성공한 4개 앱 : 알라미, 이닛, 바이브러리, 핀플리

    [케이스 스터디] 틱톡으로 10대 앱 마케팅에 성공한 4개 앱 : 알라미, 이닛, 바이브러리, 핀플리

    틱톡 광고대행사 ‘아이기스랩’은 ‘핀플리’라는 음악 앱을 운영하고 있었다. 다운로드가 거의 없었던 이 앱은 틱톡 챌린지를 통해 유튜브뮤직과 멜론을 꺾고 iOS와 플레이스토어 음악 앱스토어 1위에 올랐다. 이후 크리스천 바이럴로 또 화제가 됐고, 지금은 수많은 앱 개발사들이 아이기스랩을 통해 틱톡 챌린지를 여러 차례 진행했다. 틱톡 마케팅을 직접 해본 앱 회사들의 이야기들을 모아봤다. 1. 알라미: 높은 효율로 7차례 캠페인 진행 틱톡은 가장 빠르게 가설 검증을 검증할 수 있는 10대에게 최적화된 마케팅 수단 딜라이트룸 신재명 대표알

    리승환
    2024-03-28
  • 크리스찬 챌린지를 만든 남자, 틱톡 챌린지 공식을 공개하다 : 아이기스랩 정상교 대표 인터뷰

    크리스찬 챌린지를 만든 남자, 틱톡 챌린지 공식을 공개하다 : 아이기스랩 정상교 대표 인터뷰

    크리스찬 챌린지의 진실: 2개 틱톡 영상이 400만 뷰를 만들다이승환: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정상교: 틱톡 숏폼 광고 에이전시 아이기스랩 대표 정상교입니다. 주로 숏폼 영상을 50명, 100명 크리에이터가 함께 올리는 ‘틱톡 챌린지’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크리스찬 챌린지가 대박을 터뜨렸죠.이: 안 그래도 커뮤니티마다 크리스찬 챌린지 말이 많더라고요. 대체 얼마나 터진 거죠?정상교: 저희가 챌린지를 맡긴 크리에이터들만 총 2천만 이상 조회 수가 나왔어요. 챌린지 전 멜론 300위도 안 됐는데, 챌린지가 끝날 때쯤 탑10 안에

    리승환
    2023-05-31
  • 틱톡 전문 MCN 아이기스랩이 말하는 ‘틱톡 인플루언서 광고’ 잘하는 법

    틱톡 전문 MCN 아이기스랩이 말하는 ‘틱톡 인플루언서 광고’ 잘하는 법

    1. 가장 효과적인 틱톡 광고는 ‘인플루언서와 협업’이다틱톡 광고는 총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1) 앱을 열었을 때 바로 나오는 탑뷰 광고 2) 피드를 넘기다 나오는 인피드 광고, 3) 틱톡 인플루언서에게 의뢰한 광고다. 이미 대기업들도 틱톡 인플루언서와 적극 협업하고 있다 / 출처: 160만 팔로워 박지녕 인플루언서 박지녕 동원참치 영상, 동원참치 계정이 중 가장 효과적인 것은 ‘틱톡커를 통한 광고 영상 제작’이다. 요즘 페이스북 광고 효과가 많이 떨어졌다. 사람들이 광고 자체를 거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인플루언

    이정현
    2022-11-08
  • 평범한 직장인이 1천 명의 팬을 가진 인플루언서가 된 방법

    평범한 직장인이 1천 명의 팬을 가진 인플루언서가 된 방법

    영업성과를 높여줄 수 있는 사람이나 기회가 제 발로 찾아왔으면 좋겠어.세일즈 직군으로 이직을 하면서 가졌던 가장 큰 바람이었다. 하지만 아무도 평범한 직장인을 만나주지 않았다. 만나고 싶은 사람이 호기심을 갖고 다가오게 할 순 없을까? 그래서 SNS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마침 나는 『타이탄의 도구』라는 책을 읽고 있었다. 거기에는 '오롯이 콘텐츠만으로 1천 명의 팬을 만들라'는 조언이 있었다. 그래서 인스타, 블로그, 페이스북, 브런치에 광고나 협찬 없이 1천 명의 팬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나라는 콘텐츠를 가꿔, 사람이든 기

    배추도사
    2022-10-12
  • 숏폼 에이전시 직원 겸 틱톡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틱톡 알고리즘: 아이기스랩 김하민CD 인터뷰

    숏폼 에이전시 직원 겸 틱톡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틱톡 알고리즘: 아이기스랩 김하민CD 인터뷰

    Part 1.리승환: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하민: 틱톡커 전문 에이전시 아이기스 CD(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하민입니다. 콘텐츠 제작과 틱톡커 관리를 맡고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인스타와 틱톡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아이돌스러운 외모의 15만 팔로워 틱톡커리: 아이기스에 관해 좀 더 소개해 주실 수 있을까요?하민: 크레바스AI라는 회사의 광고사업부입니다. 크레바스AI가 운영하는 ‘핀플리’라는 음악 앱에서 틱톡 마케팅을 해봤는데, 페북이나 인스타 등 다른 채널보다 성과가 압도적으로 좋았어요. 틱톡 전에는 지인들만 아는 앱이

    리승환
    2022-07-12
  • 코로나19 가짜뉴스는 실제로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쳤을까?

    코로나19 가짜뉴스는 실제로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쳤을까?

    ※ THE CONVERSATION의「COVID-19: the first study to look at whether fake news actually changes people’s behaviour」를 번역한 글입니다.코로나19 바이러스는 5G 모바일 네트워크를 타고 퍼진다.양파를 반으로 썰어 침실 네 귀퉁이에 놓고 자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억제할 수 있다.해가 나면 코로나19 바이러스 활동이 줄어든다.코로나19 팬데믹 초기에 소셜미디어를 통해 퍼졌던 대표적인 가짜뉴스들을 모아놓은 겁니다. 잘못된 정보가 퍼지는 속도는 너무 빨라서

    뉴스페퍼민트
    2021-07-16
  • 유튜버가 지쳤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

    유튜버가 지쳤다,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하나?

    플랫폼은 꿀, 유튜버는 독: 둘 다 중독은 마찬가지, 마지막 희망은?비대면 상황으로 인한 콘텐츠 산업이 어느 때보다 호황을 이루는 가운데, 유튜버들의 표정은 어딘가 지쳐 보인다. 매회 아이템을 고민하는 창작의 길로 접어들었지만, 탈출구가 보이지 않는 상황 속에서 끝없는 골짜기의 늪에 빠진 것 같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엘도라도처럼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하는 상황 속에서, 실제 수익창출을 위한 안간힘을 쏟아붓고 있는 것이다.유튜브 열풍이 불어닥친 지 3~4년밖에 지나지 않았다. 그 사이 아프리카TV처럼 건재한 기업은 물론, 다이아

    김건우
    2021-02-24
  • [주니어 마케터를 위한 조언] 4. 테스트 중인 페이스북 세팅 방법

    [주니어 마케터를 위한 조언] 4. 테스트 중인 페이스북 세팅 방법

    안녕하세요, 조홍일입니다. 최근 질문 중 「극강의 퍼포먼스」 글에서 잠깐 언급했던 다른 세팅 방법을 문의주신 분들이 꽤 되셔서 짧게나마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Only 전환캠페인(구매 이벤트) : 기존 진행하던 스타일 도달 → 트래픽(랜딩페이지 조회) → 전환 캠페인 → 컬렉션 구성(캠페인별 예산 분배 필수) 트래픽(동영상 조회) → 트래픽(랜딩페이지 조회) → 전환(구매) → 컬렉션 (구매) Only 전환 캠페인(구매 이벤트 외 장바구니 or 컨텐츠 조회) → 컬렉션 (구매)이렇게 가닥을 잡아 현재 열심히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꽤

    조홍일
    2021-01-28
  • 틱톡은 엄지 하나로 세계를 정복했다

    틱톡은 엄지 하나로 세계를 정복했다

    시간이 갈수록 새로운 앱을 익히고 습관화한다는 게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요즘은 쓰던 앱만 씁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이외에도 쓰던 이커머스 앱만 쓰고, OTT도 보던 것만 봅니다. 그러다 보니 새롭게 나오는 서비스에도 쉽게 적응하지 못하게 되네요. 그래서 그렇게 중국에서 슈퍼앱을 강조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저는 워낙 유튜브 보는 것에 익숙하기도 하고, 영상은 가로로 제대로 봐야 한다는 주의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새 그렇게 유행이라는 틱톡을 이용할 일도 없었습니다. 이슈가 있을 때나 스터디할 때 찾아보는 게 전부였죠

    글쓰는 워커비
    2021-01-21
  • 전문 번역: 트럼프 계정 영구 정지시킨 트위터 성명

    전문 번역: 트럼프 계정 영구 정지시킨 트위터 성명

    ※ Twitter Inc.의 「Permanent suspension of @realDonaldTrump」를 번역한 글입니다트위터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써온 @realDonaldTrump 계정을 영구 정지했다. 이 계정이 쓰는 트윗의 내용이 더 많은 폭력을 불러올 위험이 충분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 결정을 내리기 위해 우리는 해당 계정이 최근에 쓴 트윗과 그 트윗이 초래했다고 할 수 있는 사건 사이의 연관성, 맥락들을 자세히 분석했다. 특히 트윗에 쓴 말과 주장이 트위터 안팎에서 어떻게 받아들여지고, 그래서 어떤 영향을 미쳤

    뉴스페퍼민트
    2021-01-15
  • 데이터를 품은 블록, 히트맵 시각화 차트 알아보기

    데이터를 품은 블록, 히트맵 시각화 차트 알아보기

    여러분은 아래 그림을 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래 그림은 사람의 에너지를 색깔로 나타낸 ‘AURA’라고 합니다. 이는 신비 체험을 주장하는 일부의 검증되지 않은 이론이지만, 에너지의 정도를 색상으로 나타내는 데이터 시각화 원칙이 충실이 적용되어 있어 오늘의 서론에서 가져와 봤습니다. ©wikipedia데이터에 색상을 입히는 방법과 관련해서는 지난 리포트 ‘데이터 시각화, 그냥 예쁘게 칠해도 될까요?’에서 말씀드린 바 있는데요! 특히 이 특징은 오늘 이야기할 ‘히트맵’이라는 데이터 시각화 차트에서 두드러집니다. 언뜻 벽돌 벽 같기도…?

    NEWS JELLY
    2021-01-14
  • SNS만 보면 모두 잘사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

    SNS만 보면 모두 잘사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

    페이스북은 2030의 주류에서 밀려나면서 4050의 전유물이 되어 버렸다. 사진·영상 중심의 콘텐츠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을 2030이 선호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텍스트에서 사진으로, 사진에서 영상으로 넘어오는 과정에서 '요즘 애들'의 소비문화 트렌드에 대한 고찰을 시작한다. 1. 텍스트에서 스펙으로, 스펙에서 사진으로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순으로 SNS가 성장해 왔다. 2010년대 초까지는 140자 제한의 마이크로블로그인 트위터가 성행했고, 이후 페이스북이 왕좌를 지키다 2010년대 후반부터는 사진한컷으로 자신을 표현하

    글쓰는 워커비
    2020-11-03
  •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