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도현 교육장,학교 넘어 시민과 함께하는 미래 교육 모델 만들 것
24일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교육환경 혁신·해양 특화·글로컬 인재 육성 등 3대 전략 발표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도현)이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오는 11월 24일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30 여수교육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번 선포식은 여수시의 발전 방향과 연계한 중장기 교육 목표를 수립하고, 인구 유출 및 학령인구 감소 등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민·관·산·학 공동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수교육지원청은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수립한 3대 추진 전략인 △교육환경 혁신 △해양·지역공동체 특화 △글로컬 미래인재 육성 방안을 이날 공개한다. 이를 통해 교육과 도시가 동반 성장하는 새로운 ‘여수형 교육 모델’을 구체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여수시청, 지역 대학, 산업체 등 유관 기관들이 교육 협력 의지를 다지고, 지속 가능한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백도현 교육장은 “이번 비전 선포식은 여수시와 교육지원청, 그리고 모든 교육 공동체가 손잡고 ‘시민이 자랑스러워하는 교육도시’를 만드는 출발점”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내 댓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