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핑·마이데이터 연동, 서류 제출 없이 자동 심사 진행
부산은행, 업무 자동화로 대출 실행 시간 대폭 단축 선언

BNK부산은행은 12일 모바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상품 ‘ONE 주택담보대출’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별도의 거래 실적이나 우대금리 조건을 갖추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신청 절차에서는 스크래핑 기술과 공공 마이데이터를 연계해, 대출 심사에 필요한 각종 자료가 자동으로 제출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부산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와 함께 모바일 주택담보대출 심사 과정을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특히 심사에서 승인까지의 모든 절차를 ‘원클릭’ 방식으로 자동화한 것이 가장 큰 변화로, 그 결과 대출 실행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크게 줄어들었다.
신식 개인고객그룹장은 고객 중심의 금융 상품 개발과 디지털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고 신속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관련기사
- ‘반포래미안트리니원’ 1순위 청약에 5만 명 몰려…“현금부자들의 로또” 쏠린 시선
- 노만석, 항소 포기 후 첫 출근…사퇴 압박엔 묵묵부답
- 비상계엄 인지하고도 보고 누락…조태용 전 국정원장 구속
- '편의의 이면'... 쿠팡 속도 경쟁의 대가, 새벽배송이 앗아간 30대의 생명
- ‘경찰 개혁’ 전면 재정비…김민석 “수사역량 대폭 강화” 긴급 지휘
- [가상자산] 셧다운 종료 초읽기… TGA 자금 재유입 기대에 비트코인 랠리 가능성 부각
- [기획] 4500원짜리 담배, 세금만 3,323원… '담배값 1만원' 인상되면 세금은 얼마?
- “익명 제보로 사과 강요” 제보에 반박… 런베뮤, “조사해 사실관계 바로잡겠다”
- [가상자산] 5억달러 유치 후속 효과... '58조' 기업가치로 도약한 리플(XRP)
- 염경엽 재계약, ‘KBO 감독 3년 30억’ 최고 기록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내 댓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