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주택담보대출’ 출시…BNK부산은행 “거래실적 무관, 모바일로 원클릭 심사”

스크래핑·마이데이터 연동, 서류 제출 없이 자동 심사 진행
부산은행, 업무 자동화로 대출 실행 시간 대폭 단축 선언

‘ONE 주택담보대출’ 출시…BNK부산은행 “거래실적 무관, 모바일로 원클릭 심사” / 사진=연합뉴스
‘ONE 주택담보대출’ 출시…BNK부산은행 “거래실적 무관, 모바일로 원클릭 심사” / 사진=연합뉴스

BNK부산은행은 12일 모바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상품 ‘ONE 주택담보대출’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별도의 거래 실적이나 우대금리 조건을 갖추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신청 절차에서는 스크래핑 기술과 공공 마이데이터를 연계해, 대출 심사에 필요한 각종 자료가 자동으로 제출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부산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와 함께 모바일 주택담보대출 심사 과정을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특히 심사에서 승인까지의 모든 절차를 ‘원클릭’ 방식으로 자동화한 것이 가장 큰 변화로, 그 결과 대출 실행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크게 줄어들었다.

신식 개인고객그룹장은 고객 중심의 금융 상품 개발과 디지털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쉽고 신속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관련기사
저작권자 © PPSS ㅍㅍㅅㅅ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