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알루미늄 품목 등 수출기업 100곳에 관세 정보·컨설팅 제공
민관 협업 통해 금융지원 확대…기술보증·스타트업 우대책도 강화

KB국민은행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력해 미국 품목관세 업종에 해당하는 중소 수출기업을 지원하는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번 지원 사업은 지난 9월 KB국민은행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체결한 생산적 금융 공급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약을 바탕으로 기획됐다.
대상 기업은 양 기관의 추천을 받은 100곳으로, 철강·알루미늄 및 파생상품 등 각 품목별로 관세에 영향을 받는 중소 수출기업이 포함돼 있다.
이들 기업은 품목별 관세 변동 사항은 물론, 관련 신고사항과 주요 대응 전략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KB국민은행은 이와 별도로 수출이 유망한 기업과 기술력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금융지원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특별출연을 통해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의 우대보증서 발급 및 보증료 감면 등 확대된 혜택을 제공하며, 스타트업 대상 기술금융 지원 강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민관 협력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생산적 금융 및 수출 경쟁력 향상에 적극 힘쓸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사진=KB국민은행
관련기사
- 韓美 조인트 팩트시트 공개 "무역·안보협상 명문화...車관세 15%, 韓핵잠·우라늄농축 지지"
- 뉴진스, 어도어에 전원 복귀 의사…민희진 “선택 존중”
- 울산화력발전소 붕괴, 사망 6명…전문성 부족, 재하도급 구조 도마 위
- 검찰총장, 중앙지검장 동시 사퇴…검찰 지휘부 초유의 공백 사태
- “가벼움의 대가일까”… 아이폰 에어, 판매 부진 속 후속 연기
- 직장갑질119 “삼성바이오로직스 개인정보 유출, 단순 보안사고 아닌 노동권 침해”
- ‘반포래미안트리니원’ 1순위 청약에 5만 명 몰려…“현금부자들의 로또” 쏠린 시선
- 노만석, 항소 포기 후 첫 출근…사퇴 압박엔 묵묵부답
- 비상계엄 인지하고도 보고 누락…조태용 전 국정원장 구속
- '편의의 이면'... 쿠팡 속도 경쟁의 대가, 새벽배송이 앗아간 30대의 생명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내 댓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