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연령 제한 없는 신상품, 기업지원금으로 근로자 자산 형성 지원
협약 체결로 중소기업 근로 환경 개선·사회적 금융 역할 강조

KB국민은행이 17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자산형성 및 장기근속 지원'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관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곽산업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저축’ 취급은행에 선정돼 다음 달 신규 상품 ‘KB중소기업 재직자 우대저축’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상품은 소득이나 연령 제한 없이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직원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근로자가 매월 10만원에서 50만원까지 적립하면 재직 중인 중소기업이 납입 금액의 20%를 기업지원금으로 함께 보태주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은 지원금에 대한 법인세 감면 혜택이 적용된다.
KB국민은행 측은 “신규 상품이 전국 약 2000만 명에 이르는 중소기업 재직자들에게 자산을 모으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기업 환경 개선에도 기여하는 대표 상생금융 모델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재직자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회적 금융 역할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사진=KB국민은행
관련기사
- 천안 이랜드 물류센터 화재 사흘째... 완진까지 '최대 일주일' 전망
- 국방부, DMZ 군사분계선 재정비 위해 북한에 군사회담 공식 제안
- [가상자산] 비트코인·이더리움 이후 한 칸 '이것'에 달렸다... 솔라나와 XRP가 노리는 ‘3위 혈투’
- 韓美 조인트 팩트시트 공개 "무역·안보협상 명문화...車관세 15%, 韓핵잠·우라늄농축 지지"
- 뉴진스, 어도어에 전원 복귀 의사…민희진 “선택 존중”
- 울산화력발전소 붕괴, 사망 6명…전문성 부족, 재하도급 구조 도마 위
- 검찰총장, 중앙지검장 동시 사퇴…검찰 지휘부 초유의 공백 사태
- “가벼움의 대가일까”… 아이폰 에어, 판매 부진 속 후속 연기
- 직장갑질119 “삼성바이오로직스 개인정보 유출, 단순 보안사고 아닌 노동권 침해”
- ‘반포래미안트리니원’ 1순위 청약에 5만 명 몰려…“현금부자들의 로또” 쏠린 시선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내 댓글 모음
